영국의 기후와 계절, 방문하기 좋은 도시, 영국에서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국의 기후와 계절
영국은 대체로 기후가 온화한 편이며 계절 변화가 분명하게 나타나는 편입니다. 지역별 차이를 보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계절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봄(3월 ~ 5월)은 영국에서 비교적 쾌적한 계절로 여행하기에 매우 좋은 계절입니다. 기온은 일반적으로 10도에서 15도 사이이며, 꽃이 피고 식물이 자라 아름다운 봄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영국은 이른 봄부터 아름다운 꽃드를 감상할 수 있는 정원과 공원등 많은 봄꽃 명소들이 있습니다. 또한, 봄 축제와 문화 행사가 많이 개최되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가 많이 내리고 바람이 강한 변덕수러운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외출 시에는 적절한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6월 ~ 8월)의 영국은 일년 중 가장 따뜻하고 일관성있는 날씨를 보입니다. 기온은 평균적으로 20도에서 25도 사이이고 때때로 30도를 넘어가기도 하지만 비교적 맑고 화창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해변, 도심 공원, 시골 지역 등에서 휴가를 즐기기에 좋은 기간으로 다양한 야외 활동이나 축제, 음악 행사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은 관광객으로 혼잡한 시기로 예약은 필수입니다. 가을(9월 ~11월)은 영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절 중 하나입니다. 날씨가 서서히 선선해지고 잎이 점차 붉게 물들며 아름다운 경치를 만들어 냅니다. 기온은 10도에서 15도 사이로 쾌적하며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관광명소를 방문하기 좋은 날씨잊니다. 각종 수확축제에 참석하거나 농촌을 방문해 마켓 등을 구경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영국의 가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에 비해 관광객 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가격도 여름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겨울(12월 ~ 2월)의 영국은 기온이 더 내려가 평균적으로 2도에서 8도 사이의 기온을 보이고 때때로 영하로 내려가기도 합니다. 겨울에는 비, 서리가 내리기도 하고 일부 지역에서는 눈이 많이 내려 스키나 스노보드와 같은 겨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거주하기 좋은 도시 및 여행지
런던 (London)은 영국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로, 대영제국의 수도 및 산업혁명 등을 거친 오랜 역사를 지닌 도시입니다. 국제적인 도시로서 다양한 인종의 문화적 경험과 일자리 기회를 얻을 수 있고, 대중 교통 시스템이 잘 발달되어 있어 살기 좋은 도시로 꼽힙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생활비가 높고, 혼잡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전통과 현대적 느낌이 어우러진 독특한 건축물과 왕과 여왕을 사랑하는 도시입니다. 영국 왕이 살고 있는 런던의 상징이자 붉은 옷을 입은 가드 교대식을 관람할 수 있는 버킹엄 궁전 및 역대 왕들의 대관식 등을 거행한 영국의 국립 예배당이자 역사적인 인물들이 묻혀 있는 웨스트민스터 성당, 런던 타워, 빅뱅과 런던아이, 테이트 모던 등 영국은 신나는 볼거리로 가득한 도시입니다. 또한, 하이드 파크, 그린 파크 등 도시 곳곳에 있는 아름다운 공원에서 산책, 자전거 타기, 피크닉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이드 파크 (Hyde Park) - 런던에서 가장 큰 공원으로, 산책, 자전거 타기, 피크닉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런던은 또한 비틀즈 앨범의 커버를 장시간 애비로드를 비롯하여 해리포터, 노팅힐, 킹스맨, 각종 영화의 배경으로 등장한 낭만이 가득한 도시입니다. 에든버러(Edinburgh)는 옛 스코틀랜드 왕국의 수도이자 행정, 문화의 중심지로서 아름다운 건축물과 역사적인 유산들로 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에든버러의 상징인 에든버러 성에 들러 아름다운 전망과 역사적인 전시물을 감상한 후에 올드 타운의 심장부와 같은 로열 마일에 들러 고풍스러운 거리의 풍경을 감상하며 식사를 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화려한 훌리우드 궁에 들러 구석구석 산책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에든버러는 또한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롤링이 시리즈를 집필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해리포터의 팬이라면 도시 곳곳에 그녀가 영감을 받은 장소들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분위기 있는 거리와 조용한 공원, 그리고 다양한 예술과 음악 행사로 유명합니다. 교육 기관과 연구 센터도 있어 학문적인 분야에서도 좋은 선택입니다. 브리스톨(Bristol)은 과거 대영제국의 무역 거점이었고, 오늘날에는 항공우주공업, IT, 스타트 업 등 첨단 산업이 발달한 도시입니다. 또한, 재미있는 예술과 음악 문화로 유명한 도시로 쾌적하고, 창의적인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연봉이 높은 일자리도 많이 있습니다. 독특한 건축물과 힙스터 문화를 주도하는 도시이자, 영국의 대표적인 현대미술과인 뱅크시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기타 영국에서 가볼만 한 여행지로는 영국 윌트셔주 솔즈베리 평원에 있는 고대 유적지인 스톤 헨지(Stonehenge), 영국 여왕의 휴관지이자 2018년 해리 왕자와 메건이 결혼한 장소로 유명한 윈저 성, 아름다운 건축물과 역사적인 대학 도시 옥스퍼드와 케임브리지, 화창한 날씨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브라이튼 등으로 각 지역마다 독특한 매력을 지닌 명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
1. 해리 포터 스튜디오 투어 (Warner Bros. Studio Tour London - The Making of Harry Potter)
영화 해리 포터의 촬영장을 방문하여 마법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투어로 영화의 오리지널 세트 및 애니메트로닉 생명체, 인상적인 특수 효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외에도 영국 어디에서나 해리 포터의 추억이 가득한 장소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수하물이 사라지는 킹스 크로스 역의 9¾ 플랫폼에서 요크의 독특한 목재 프레임 버전인 다이애건 앨리, 윌트셔 수도원에 위치한 거대한 가마솥, 크라이스트 처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스톤 헨지 액세스 투어 (Stonehenge Access Tour)
유네스코 세계 유산이자 세계 7대 불가사의로 뽑히는 스톤헨지를 일반 관광객보다 일찍 도착하여 석문 근처에서 일출 또는 일몰을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투어입니다.
3. 로열 알버트 홀 콘서트 (Royal Albert Hall Concert)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영국 최대의 콘서트 홀인 로열 알버트 홀에서 클래식, 발레, 오페라,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입니다.
4. 공원 투어
하이드 파크, 더 리젠츠 파크, 켄싱턴 가든 등의 영국의 아름다운 공원을 방문해 피크닉을 즐기고 산책해보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5. 스카이 다이빙 (Skydiving)
영국의 다양한 지역에서 스카이 다이빙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점프하면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6. 영국의 외딴 섬 방문 (Visiting Remote Islands in the UK)
스코틀랜드의 히브리디 제도, 세인트 키츠 제도, 영국 해안의 작은 섬들 등 영국의 외딴 섬들을 방문하여 평화로운 자연과 유일무이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7. 글라이딩 체험 (Gliding Experience)
영국의 여러 장소에서 글라이딩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모터 없이 일정 높이까지 올라가고, 경험한 조종사와 함께 비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8. 장애물 경주 체험 (Obstacle Course Experience)
영국에는 다양한 장애물 경주 코스가 있어 팀 또는 개인으로 참여해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영국의 기후와 계절, 방문하기 좋은 도시, 영국에서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